주총결의취소소송 및 폭력행사관련 민형사소송 제기할 것



오늘(27일) 삼성전자 주주총회에서 윤종용 삼성전자 대표이사 겸 주총 의장의 질의권 봉쇄 및 삼성그룹 직원들에 의한 폭행행사 사태가 발생하였다.

참여연대 경제개혁센터(소장 : 김상조, 한성대 교수)는 이러한 사태는 최근의 불법대선자금 수사와 관련하여 이학수 구조본부장과 김인주 이사, 그리고 실질적 자금제공자인 이건희 회장을 보호하기 위해 주주의 정당한 주주권행사마저 무시한 전근대적인 모습으로 삼성전자가 글로벌 기업의 자격이 없음을 극명하게 보여준 것이라고 본다.

그리고 주주로서 주총장에서 질문을 하는 이에게 '당신, 나보다 주식 더 많이 갖고 있냐', '남의 주총에 와서 왜 난리냐' 등의 윤종용 대표이사의 발언은 주주의 대리인인 이사로서의 자질을 의심케 한다.

삼성전자가 이와 같이 정당한 주주권 행사는 물론이거니와 폭력까지 동원하여 질문권 등을 차단한 것은 자신들과 관련된 잘못을 비판하는 목소리를 철저히 무시하는 것으로 한국경제는 물론 정치사회를 사실상 지배하는 '삼성공화국'의 오만함이 극에 달했기 때문에 가능한 행동들이다.

그리고 삼성전자가 이러한 오만함을 부릴 수 있는 것은 삼성의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최대한 처벌범위를 축소할 것을 공공연히 말하는 노무현 대통령과 눈치보기에 급급한 검찰의 태도때문이다.

참여연대는 오늘의 사태와 관련하여 현장에서 밝힌 바와 같이 정당한 질의권 행사불허 등의 문제점을 근거로 주총결의취소소송을 비롯하여 폭력행사에 대한 민형사 고발, 고소 등을 적극 진행할 것이다.

아울러 참여연대는 대통령은 물론이거니와 검찰이 불법정치자금 제공과 관련하여 삼성그룹 이건희 회장, 이학수 본부장 등에 대한 형사처벌을 어떻게 할 것인지 끝까지 지켜볼 것이다.

경제개혁센터


2004/02/27 13:51 2004/02/27 13:51

트랙백 주소 :: http://blog.peoplepower21.org/Economy/trackback/10698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시민단체감시 2004/02/27 14:18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주리파 성리학자들 처럼 나라를 망치려는 참여연대!
    한심한 자식들!

    조선시대 주리파 성리학자들 알려는지 모르겠다!

    너네들이 꼭 그짝이야!

    sk갖고 딴지 걸어서 주가 폭락시켜 외국에 헐값에 넘기는 '업적'을 이뤄내더니

    이제 삼성까지 걸고 넘어지려고 하냐 이 철없는 것들아!

    명분, 이상, 도덕, 청렴,,.,, 좋지,.,..이놈들아 주리파 성리학자들의 결과가 어땠노?

    나라가 와르르 망하게 되었어!

    자본주의 경제사회에서 업종의 다양화로 인한 위험 분산은 필수적이야!

    어디서 간섭이야! 기업은 이윤극대화가 목적이고 그 이윤을 위해서는 정치자금 줄수도 있는거야! 우리나라 같이 정치가 기업을 좌지우지 하는 후진국가에선느 정치자금 안 주고 기업하는 것은 곧 기업을 망하게 하는 거나 다름없어 이 병신들아!

    정치자금 주는게 곧 기업을 위한 일이라고! 너네는 독야청청한듯 떠들면 그만이지만 회사의 사활이 걸린 상황이라고...

    너네가 지원금 많이 받으려고 노사모일파와 노무현이 한테는 비판 안하고 빌붇는거랑 마찬가지라고 볼수 있지!

    개인적 치부를 한 것도 아니고 기업을 위해 그런건데...상을 줘야지..그리고, 정치가가 달라는데 대놓고 안줘봐라?

    그결과 니네가 책임 질꺼야? 처벌하려면 정치인을 처벌해야지 힘없는 기업인은 왜 처벌하냐 이 상 병신들아!

    모여있는 놈들 보면 정말 꼴같지도 않은 떨거지들만 모여가지고 뭘 안다고 씨부렁 대는지

  2. 정말... 2004/02/27 14:20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오만?
    예전에도 몇번 글을 쓴적이 있다..지난번 삼성생명의 카드 증자 참여건에도 쓴적이 있지만..경영투명성,지배구조개선,재벌개혁 등등 참여연대가 주창하는 기치는 정말 칭찬할 만하다..그러나 이러한 기치아래 이루어지는 행동들은 가급적 국익과 상충되지 않는 범위에서 했으면 한다..물론 대주주가 불법적인 일을 저지르는 행위를 비판하고 감독하고 감시하는 것을 나무라는 것이다..정상적인 경영활동에 방해를 해서는 안되며 또한 카드를 살리지 않으면 그것을 어찌 하란 말인가..은행들이 책임을 질것인가.정부가 책임을 질 것인가.아님 참여연대가 책임을 질것인가...물론 정부의 대책들이 실기와 오류를 범해서 실효를 거두지 못한것을 비판하는 것 또한 마땅하다..그러나 지금껏 우리가 보아온것은 공동대처해 해결하려 하지 않고 저마다 주체들의 자기이익만을 고집하려 한 것 아닌가 말이다..오만하다?..참여연대는 정답을 가지고 있는기구가 아니라 정답에 가깝게 길을 인도하고 다른길로 가려하면 막아서고 하는것이지 정답을 제시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본다..주총장에서의 회의 질서도 참여연대는 지키면 안된다는 것인가?...글로벌 기업의 자격이 없다?..왜 이러는가....시민을 바보로 아나..참여연대 말 안들으면 자격이 없나? 시민은 바보가 아니다..우리도 기업들이 하는 얘기가 어떤 의미와 얼마나 진실성이 담겨 있는지를 안다...과거 시민의식이 낮았을때 처럼 안이하게 행동해서는 안되나..참여연대..말을 아껴라...

  3. '참여연대'여 깨어나라!

    정의롭고 올 곧은 것이 참 길임을 누구나 다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눈을 크게 뜨고 지금의 현실을 돌봐 주셨으면 합니다.
    'SK'의 경우,물론 잘못한 사람은 책임을 마땅히 져야합니다.
    하지만,국익도 고려하여 움직일 줄도 알아야합니다.
    '소버린'이 어떻한 회사이며 왜 에스케이에 관심을 가지고
    그들의 의도대로 참여연대가 동참했을때 어떠한 결과가 초래될지
    한 번 곰곰히 생각해 보아야합니다.
    'LG정유,'S-oil'등 국내정유회사는 모두 외국인 손에 넘어가고
    이제 마지막 하나 남은 것이 에스케이 입니다.이 것 마저 넘기면
    대한민국의 장래는 어떠할까요?
    소버린은 러시아의 혼란기를 틈타 '가즈프롬'이라는 러시아 최대
    가스회사의 대주주가 되었습니다.
    그 과정이 정말 투명하였을까요?
    그들은 'SK'를 장악하여 양질의 정유능력을 활용하여 궁극적으로는
    정유능력이 떨어지는 중국에 '가즈프롬'의 가스 및 기름을 팔려는
    의도가 숨어 있습니다.
    일단은 합심하여 에스케이를 먼저 구하고,나중에 남은 죄를 추궁하는
    것이 진정 국가를 위하는 길이 아닐까요?

    지금 전세계가 고갈되어가는 기름을 확보하기위해 사활을 건 치열한
    외교전을 벌이고 있습니다.
    가까이는,시베리아의 기름을 끌어들위기 위해,최고 수상까지 직접
    발로뛰는 중.일의 운명을 건 처절한 외교전을 보십시오!

    참여연대여!
    제발 눈을 좀 크게뜨고 우리 대한민국을 생각해주십시오!

  4. 사주만을 떠받드는, 삼성공화국이 아니라 이건희왕조

    어떻게 이런일이 잇을 수 잇단 말인가?
    제기랄.
    대통령이라도 정신을 차려야
    이 이건희왕조가 움찔이라도 할텐데

  5. 답답한사람... 2004/02/27 14:51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자중자애할데인거 같은데...
    참여연대야 말로 오만한거 같은데...
    삼성만한 기업이 어디잇다고....
    나라망할짓 그만하라..
    참여연대여 정신차려라..

  6. 안티삼성 2004/02/27 14:52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삼성 알바들아 꺼져라
    그럼 삼성이 잘했다는거냐..?

    아무리 녹받고 산다지만.

    눈에 띄는짓거리들 하지말아라.

  7. 한 시민 2004/02/27 14:55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제발 정신 좀 차리시길....
    소액주주의 이익을 대변한다하여 주총에서 항변하려 했으나 뜻이 이뤄지지 않자, 소송도 고려한다고 그럴싸하게 성명까지 내며, 삼성전자가 글로벌 기업 자격이 없다고 운운하는 참여연대 님들 (누구 맘대로 참여연대란 이름을 고유명사처럼 자기들만 쓰는 지도 잘 모르겠지만). 그대들의 바램과는 정반대로 그대들이 사는 자본주의의 시장에서 바로 지금 삼성전자 주가는 다시 상승을 하고 있습니다. 결국 시장은 그대들의 항변에 아주 가소로운 듯이 반응하며, 시장의 기준에 따라 기업을 평가하고 거래하고 있습니다. 그대들 성명대로라면 글로벌 기업 자격도 없는데 왜 누가 이시간에 주식시장에서 계속해서 삼성전자 주식을 보다 비싼 가격으로 사는 지 도무지 이해할 수 없잖습니까! 정작 노무현정권 이후 자신들의 위치나 사회적 역할에 대해 오히려 오만해진 건 그대들 참여연대가 아닐는지... 침묵하고 있다하여 저 같은 시민이 참여연대를 지지한다고 생각하면 큰 오산입니다. 다만 지켜보고 있다하여 그대들이 하는 행동을 인정하는 건 아닙니다. 보다 철저한 자기성찰을 통해, 진정 대다수의 침묵하고 있는 시민들까지 참여!!할 수 있는 연대로 다시 태어나도록 많이 반성하시길 바랍니다. 오늘 삼성전자 주총은 당신들만을 위한 자리가 아닙니다. 당신들만 주인인 양, 당신들만 아는 게 있고, 따질 줄 안다고 착각하지 마시길 정말이지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8. 김화주 2004/02/27 15:06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본증적인 자기방어의 극치 삼성전자에 철퇴를 놔주세요
    오마이뉴스 보고 너무 화가 나서 달려왔네요.

    삼성전자는 주총의 민주적 절차를 무시하고

    기업 윤리와 투명성을 제일 모범 보여야 할 삼성전자가

    가장 악랄하고 치사스러운 방식으로 대응하다니.

    부끄러움도 모르는 (물론 예전에도 그랬으니) 그들에게

    사회정의와 기업의 책임이 뭔지 제대로 알려줘야 합니다.

    소송 모금하세요. 저 보낼게요.

    단 돈 만원씩이라도 회비 내는 회원 가입 하겠습니다.

    경제개혁팀 힘 내세요....

  9. 어디서 돈다까먹고 삼성에서 매우면서
    좀 심하다.
    어디서 돈다 까먹고 삼성주식으로 겨우 이익을 남기려는데 어디까지 관려 할려는지
    더하고 빼고를 못하냐 참여연대 한심하다.
    내 말도 국민의 소리다. 지금 지도부 자신들의 과욕을 위한 연대 이용을 적극 반대한다.

    정말 국가 와 연대 회원들의 위해서 하는건지 자신에게 물어 보라

    참 주식회사는 주식의 보유량에 따라 참여 정도가 결정된다. 공부좀 하시길..

    주로 하는 행동이 목소리 크고 뭐들고 넘어지면 아 죽겠다 하고 이런거 말고 정말 참여연대의 행동을 보고 싶다.

    나의 비판도 참여연대는 작은 목소리에 들어 주시길

  10. 민병재 2004/02/27 15:24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참여연대 해체하라
    참여연대 당신들이 이 국민에게 해준 게 뭐 얼마나 있다 생각합니까?
    삼성전자! 비록 법을 완전히 지키지는 못했다 하나 우리 국민 엄청나게 멕여 사렸습니다.
    대한민국의 청치인인 개판이지, 돈 달라 할 땐 언제고 이제와서 범법처리한다고..
    그럼 삼성 이회장이 사법처리 되면...
    가뜩이나 어려운 경제사정인데 빈대 잡는다고 그나마 남아 있는 초가삼칸 다 테울겁니까?
    하기사 참여연대, 변호사등 세금 줄여 내는 배부른 작자들이 있는데 뭐 서민의 고충은 알기나 합니까?
    먼저 지킬 수 있는 법부터 만드는 운동이나 하시고..
    서민들 발목 잡을 일이나 하려거든 해체하세요...
    80%의 서민 노동조합에도 못 가입하는 서민들 좀 생각하세요!
    김상조 한양대교수! 민주주의가 우선아닙니다.
    먹고 사는게 우선입니다....
    이 배부른 작자들아...
    이 배부른 작자들아...

  11. 어느 학생 2004/02/27 15:45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참여연대는 자중하라!!!
    도대체 그대들이 대한민국을 위해 한 일이 뭐가 있단 말인가?

    외화 100달러도 못 벌어오는 인간들이 왜 남의 일에 간섭인가?

    글로벌 기업, 삼성전자가 만만하다 이건가?

    삼성전자 망하는 날이 대한민국 망하는 날이다.

    다시 몇십년 전으로 돌아가고 싶은가?

    모든 사람이 똑같이 살 수는 없다. 운있고 능력있는 사람은

    배부르게 살고 운없고 능력없는 사람은 굶는게 세상이다.

    삼성전자같은 기업경영은 애들 장난이 아니다.

    개미떼보다 능력있는 엘리트 몇명이 이끌어나가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란 말이다.

    그리고 당신들이 삼성전자 경영진인가?

    왜 남의 회사에서 깽판을 친단 말인가?

    이런 짓은 깡패들이나 하는 짓이다.

    하이닉스나 LG카드같은 사기꾼 회사 주총에서 깽판친다면

    말이라도 안하겠다.

    대한의 망국병인 '무조건평등주의'에 휘말려 편협된 시각에서

    세상을 보려하는 참여연대는 자폭하던지 자중하라.

  12. 참여연대 그대들은 도둑놈들이요?
    소액 주주이면 소액주주처럼 행동하고 다수의 의견을 존중해야지 약간의 주식을 총회에 입장하려고 구입한 다음에 경영권에 이래저래 주총을 통해서 너희들의 막가파식 목소리 큰놈이 이긴다는 논리로 참견하려는 꿍꿍이었구나.

    참여연대 너희들이야말로 더러운 도둑들이다.

  13. 증권맨 2004/02/27 15:53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실망이다 참여연대
    주총은 주식수가 많은 사람이 발언권을 갖게되어 있다. 주식회사이기 때문이다.

    만약 10명이 1억원씩 투자하여 10억원짜리 가계를 만들었는데 이중 한명이 1천만원 투자하여 그 가계 자본이 10억1천만원이라고 했을때 나머지 천만원 투자한 사람은 1%의 발언권밖에 없는것이다.

    참여연대에게 묻고싶다. 소액주주들의 위임장을 제대로 받기나 했는지, 아니면 59.4%의 지분을 지닌 외국인중 그 어떤 펀드로 부터 위임장을 받기나 했는지 말이다.

    삼성이 깽판치는것을 제어하기 위해서는 대주주 이외의 주주들 의견을 하나로 모아야 한다. 위임장을 챙겨야만 한다. 그러나 불행히도 그러하지 못했다. 그리고 다른기업과 달리 삼성전자는 사원들 대부분이 사주를 가지고 있어 합법적인 존재들이다.(다른기업은 주주도 아닌 사원들이 자리를 미리 차지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합법적으로 대응할 방법을 찾아야지 도대체 이게 뭔가? 삼성이 회사가 깡패같아서 소액주주를 끌어냈다고 보는가? 천만에 나머지 상장기업은 이보다 더하면 더했지 덜하지 않다.

    제발 준비를 좀 제대로 하고 일을 해라

  14. 따끔한충고 2004/02/27 15:54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참여연대는 삼성에게 배우라.
    아직까지도 정신 못차리시는 진보의 분들이 계셔서 이야기 드립니다.

    기본적으로 한국이 어떻게 먹고 살만해졌습니까?

    산업화 추진해서 대기업들 우선적으로 키워주고 해외에 수출 많이 많이 해서 외화를 취득한 후에 우리나라에 존재하지 않는 자원과 재화 그리고 부족분의 삭량을 수입해서 먹고 살만해진것입니다.

    잘 생각해 보십시오.

    이런체재하에서 우리나라 외화벌이의 최전선에 서있는 우리나라의 기업들을 틈만나면 그렇게 까내리고 부도덕한 집단으로 몰아간다는 것은 바로 공산주의 사상과들과 다를것이 없습니다.(물론 잘못이 있으면 시정해야 하겠지만,그렇다고 해서 그들이 가져다준 긍정적인 이득마저 부정한다면 그것은 사팔뜨기 논리이지요)

    우선 삼성 하나만 보아도 우리에게 착취한 것보다 가져다준 이득이 많습니다.
    볼까요? 삼성은 우선 내가 위에서 이야기 한대로 우리나라에 외화벌이를 해줍니다. 그결과 삼성으로부터 파생된 수많은 투자와 일자리로 인하여 우리국민들의 소득은 증진됩니다.그리고 소비를 하면서 그 수요에 맞는 생산활동도 창출되게 되고 그로 인하여 우리나라 경제도 커지고 풍부해질수 있는 것이겠지요.

    우리나라의 대외신인도도 개선하는데 가장 앞서 있는 첨병들은 역시 우리나라 정부나 좌파운동가들이 아닌 대기업들입니다.

    해외에서 한국은 몰라도 삼성 현대 엘지등은 압니다.
    그리고 그것이 한국의 기업브랜드라고 할때의 국가이미지는 훨씬 좋아진다는 것이지요.

    재아무리 비리의 삼성이라고 **과장**해서 이야기 해보았자(실제로 비리도 있을수 있습니다만,그것이 하물며 우리나라 정치꾼들보다는 더할까요?-그리고 과장하지 맙시다. 실제로 삼성은 어찌보면 우리나라의 일반적인 공중도덕 안지키는 시민들보다도 내부규율이 더욱 엄격하고 글로벌 기준에서도 잘해내고 있는 집단입니다-여기에서 부끄러워해야 할 대상은 우리시민들이군요?)실제로 삼성은 우리에게 빼앗는 것보다는 가져다 주는것이 훨씬 더 많습니다.

    그리고 우리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더욱 칭송해줍니다.
    우리나라 모든곳의 체질개선 모델을 삼성으로 잡아도 나는 무방하다고 생각합니다.

    노조가 없는것-그렇다고 해서 삼성이 임금을 덜주거나 안줍니까?
    오히려 노조가 없는것은 불안한 우리나라 노사관계때문에 기업의 앞길 가로막는 다른기업들보다 신뢰있고 안정한 기업이라는 느낌을 줍니다.

    삼성은 철저하게 기업의 존재 목표인 이윤획득 그리고 국부증진을 위하여
    우리나라에서 가장 앞서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좌파분들은 다시 한번 자성하셔서 삼성을 무조건 부도덕한 기업으로 몰아가는 당신들의 행태를 반성하셔야 할것입니다.

    실제로 우리에게 가져다준 손익 계산서를 만들어 보아도 삼성은 우리나라의 최고 애국자라고 칭송할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우리나라는 부존자원이 거의 없다시피 한나라입니다.
    먹고살수 있는 국가가 되려면 치열하게 일자리에서부터 경쟁시켜 세계무대로 나가서도 밀리지 않는 똑똑한 인간들이 기업에 근무하는 나라가 되어야만 합니다.


    이상.

  15. 시민단체감시자 2004/02/27 15:57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알바 아닌 사람에게 모욕하는 언사군!

    귀하께서 작성하신 글은 참여연대를 비판하면 삼성알바라고 단세포적인 판단을 하시는데
    알바가 아닌 내가 보기에는 상당히 모욕적인 글이구나!

    구체적으로 뭐가 어떻게 잘못됐는지 비판을 해야지...

    인터넷 실명제가 않되고 학력과 경력과 직업이 노출되지 않으니 이렇게 비판능력도 없는 것들이 아무렇게나 욕설만 늘어놓고 인신공격만 난무하지...

    당신 뭣하는 사람이오? 학력은 어떻게 되고 전공은 또 뭐요?

    구체적으로 비판하기 바라오! 이후 참여연대(지들만의 참여)에 대해 비판하는 사람들을 알바라고 모욕하려는 떨거지들은 들으시오!

    아예 말을 마시오!




    > 안티삼성 님께서 작성하신 글입니다.
    >
    > 그럼 삼성이 잘했다는거냐..?
    >
    > 아무리 녹받고 산다지만.
    >
    > 눈에 띄는짓거리들 하지말아라.

  16. ㅋㅋㅋ 2004/02/27 15:58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그렇게 삼성카드 직원들을 실업자로 만들고 싶습니까?
    만약 삼성전자가 카드에 지원을 안해서 카드 문닫기라도 하면 그직원들은 참여연대가 먹여 살릴겁니까? 글고 대주주들 열받아서 외국에 삼성 팔고 이나라 뜬다면 외국자본의 공세 및 구조조정을 참여연대는 막으실수있습니까?
    재발 분위기 봐가면서 깽판 칩시다..

  17. 시민단체감시자 2004/02/27 16:05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주리파 성리학자의 후손 '참여연대'여 영원하라!
    한심한 자식들!

    조선시대 주리파 성리학자들 알려는지 모르겠다!

    너네들이 꼭 그짝이야!

    sk갖고 딴지 걸어서 주가 폭락시켜 외국에 헐값에 넘기는 '업적'을 이뤄내더니

    이제 삼성까지 걸고 넘어지려고 하냐 이 철없는 것들아!

    명분, 이상, 도덕, 청렴,,.,, 좋지,.,..이놈들아 주리파 성리학자들의 결과가 어땠노?

    나라가 와르르 망하게 되었어!

    자본주의 경제사회에서 업종의 다양화로 인한 위험 분산은 필수적이야!

    어디서 간섭이야! 기업은 이윤극대화가 목적이고 그 이윤을 위해서는 정치자금 줄수도 있는거야! 우리나라 같이 정치가 기업을 좌지우지 하는 후진국가에선느 정치자금 안 주고 기업하는 것은 곧 기업을 망하게 하는 거나 다름없어 이 병신들아!

    정치자금 주는게 곧 기업을 위한 일이라고! 너네는 독야청청한듯 떠들면 그만이지만 회사의 사활이 걸린 상황이라고...

    너네가 지원금 많이 받으려고 노사모일파와 노무현이 한테는 비판 안하고 빌붇는거랑 마찬가지라고 볼수 있지!

    개인적 치부를 한 것도 아니고 기업을 위해 그런건데...상을 줘야지..그리고, 정치가가 달라는데 대놓고 안줘봐라?

    그결과 니네가 책임 질꺼야? 처벌하려면 정치인을 처벌해야지 힘없는 기업인은 왜 처벌하냐 이 상 병신들아!

    모여있는 놈들 보면 정말 꼴같지도 않은 떨거지들만 모여가지고 뭘 안다고 씨부렁 대는지

  18. ㅂㅂㅂ 2004/02/27 16:07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삼성이 오만하다 참연대도 오만하지 않은가?
    이나라의 현실은 왜곡하고 정의만 외치는 것 아니가?>

  19. 수출역군 2004/02/27 16:08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지우지 마시요.. 또지울거요?
    참여연대..

    그대들은 $1.00 이라도 벌어왔소?

    시뻘건 딱지들고 "퇴장" 소리외치면서 쑈 한것외에 이나라 소시민을

    위해서 한것이 무었이요?

    난 그대들 같은 단체가 이나라에 존재하는 이유를 모르겠오?

    도대체 난 잠못자고 일해도 먹구살기 힘든데 그대들은 길거리에서

    쑈나 하는데도 먹구사는 걱정은 없는지.....

  20. 삼성전자소액주주 2004/02/27 16:12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오늘 주주총회에 참석해서 보고 느낀것
    저는 다른것은 잘모릅니다..
    하지만 참여연대라고 하는 분들의 오늘 주총에서의 모습을 보니,,

    무척 실망을 했읍니다..
    수많은 기자들과 외신 들이 지켜보는 자리에서,,

    오로지 자신들의 주장을 선전하고, 그러기 위해서,
    반대를 위한 반대를 하는 모습을 보면서,,
    프랭카드까지 만들어 와서,,
    마치 무슨 정치선전 하는것 같은,,, 모습들을 보면서,,

    그리고, 이의가 있으면 표결을 할것인가, 아니면 재청하고
    안건을 채택할 것인가 하는,,
    것에 막히자,,
    자신들부터 주주총회의 Rule을 깨고,,, 바로 퇴장해 버리는
    모습이,,,

    과연 민주주의를 원하는 사람들인지?
    이의 재기를 하고,, 표결하자고 하면, 질문이 있다고 하고,,
    발언권을 주면,, 엉뚱한 삼성카드,, 정치자금 이야기를
    하고,,,
    그러다 안되니,,, 소송이 어떻고,, 폭력이 어떻고,,
    자기들이 먼저 큰소리 치고, 고함치고,, 밀치고 해놓고서,,
    아무리 그래도 주총이,, 최대이익을 낸 삼성전자의 주총이 어째서,,
    마치 정치판이나,, 노동운동하는곳처럼 되어버린다는것이
    이무슨 해괴한 일인지,,,

    참여연대가 진정원하는 것이 재벌해체라면,, 주주총회에 와서
    수많은 언론과 외국투자자들이 주시할 수 밖에 없는
    그런 상황에서,, 삼성전자를 망신주고,,, 스스로 자기 얼굴에 침밷는 행위를
    하면서,, 이게 뭡니까?

    과연 이것이 참여연대의 진정한 한국경제와 소수 주주를 위한
    노력인지 의심이 들더군요..

    아마 진정으로 대한민국이 선진국이 되고 잘되려면,,,
    당신들같이 기본적인 Rule도 지키지 못하는,,,
    소액주주가 아닌,,, 당신들의 이념과,, 선전을 위해,,

    대한민국의 간판기업인 삼성의 주주총회에서 고함치고,,
    또 이를 정치선전장처럼 만들고,,,
    언론 플레이를 하기위해서,, 소액주주행세를 하는
    당신들부터 대한민국을 떠나기 바랍니다...

    당신들이 신선노름을 하고,,, 주변인들에게 양심적인 지식인이라고
    추앙받고 있을때,,,

    삼성전자의 여공들은 4교대로 반도체와 휴대혼 라인에서
    일하면서,,, 대한민국 수출의 15%를 달성했고,,

    당신들이 뒤다리 잡던 윤종용 사장, 이윤우 사장등,,
    삼성전자의 임원진은,,, 일년내내 해외를 발이 닳도록
    뛰어다니고,,
    삼성의 모든 임직원들은 새벽부터,, 밤새워가면,,
    묵묵히 일하고 있덨다는 사실을 기억해보기 바랍니다..

    이 위선과 거짓으로 가득한,,,, 사람들아.....

  21. 시민단체감시자 2004/02/27 16:21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맞습니다. 이게 다 시민단체에 대한 비판 세력이 없기때문에 생기는 현상입니다.
    활동적소수, 시민없는 시민단체의 폐단을 막기 위해서는 이제는 시민단체를 감시할 시민단체가 필요합니다.

    아무리 옳은 주장이라고 하더라도 기본 견해가 다르면 옳지 않을 수 있는 것입니다.

    공산주의 사회가 아닌이상 다양한 의견이 있고 서로 비판 견제가 가능해야 하는데
    우리나라는 아직 그렇지 못하고 있습니다.

    시민단체의 의견이면 무조건 수용해야 한다는 시민단체 파쇼(독재)화 현상이 팽배하고 있습니다.

    분명 반대의견이 존재하는데 언론도 그렇고 인터넷도 그렇고 전부 한쪽시민단체의 의견만 반영하고 있습니다.

    뜻있는 사람들의 협조로 이러한 시민단체의 파쇼(독재)화 현상견제하기 위한
    '시민단체감시를 위한 시민단체'를 만드는데 앞장 서주기를 바랍니다..

    참여연대의 파쇼를 더이상 방치해서는 이나라의 장래가 어둡습니다.




    > 삼성전자소액주주 님께서 작성하신 글입니다.
    >
    > 저는 다른것은 잘모릅니다..
    > 하지만 참여연대라고 하는 분들의 오늘 주총에서의 모습을 보니,,
    >
    > 무척 실망을 했읍니다..
    > 수많은 기자들과 외신 들이 지켜보는 자리에서,,
    >
    > 오로지 자신들의 주장을 선전하고, 그러기 위해서,
    > 반대를 위한 반대를 하는 모습을 보면서,,
    > 프랭카드까지 만들어 와서,,
    > 마치 무슨 정치선전 하는것 같은,,, 모습들을 보면서,,
    >
    > 그리고, 이의가 있으면 표결을 할것인가, 아니면 재청하고
    > 안건을 채택할 것인가 하는,,
    > 것에 막히자,,
    > 자신들부터 주주총회의 Rule을 깨고,,, 바로 퇴장해 버리는
    > 모습이,,,
    >
    > 과연 민주주의를 원하는 사람들인지?
    > 이의 재기를 하고,, 표결하자고 하면, 질문이 있다고 하고,,
    > 발언권을 주면,, 엉뚱한 삼성카드,, 정치자금 이야기를
    > 하고,,,
    > 그러다 안되니,,, 소송이 어떻고,, 폭력이 어떻고,,
    > 자기들이 먼저 큰소리 치고, 고함치고,, 밀치고 해놓고서,,
    > 아무리 그래도 주총이,, 최대이익을 낸 삼성전자의 주총이 어째서,,
    > 마치 정치판이나,, 노동운동하는곳처럼 되어버린다는것이
    > 이무슨 해괴한 일인지,,,
    >
    > 참여연대가 진정원하는 것이 재벌해체라면,, 주주총회에 와서
    > 수많은 언론과 외국투자자들이 주시할 수 밖에 없는
    > 그런 상황에서,, 삼성전자를 망신주고,,, 스스로 자기 얼굴에 침밷는 행위를
    > 하면서,, 이게 뭡니까?
    >
    > 과연 이것이 참여연대의 진정한 한국경제와 소수 주주를 위한
    > 노력인지 의심이 들더군요..
    >
    > 아마 진정으로 대한민국이 선진국이 되고 잘되려면,,,
    > 당신들같이 기본적인 Rule도 지키지 못하는,,,
    > 소액주주가 아닌,,, 당신들의 이념과,, 선전을 위해,,
    >
    > 대한민국의 간판기업인 삼성의 주주총회에서 고함치고,,
    > 또 이를 정치선전장처럼 만들고,,,
    > 언론 플레이를 하기위해서,, 소액주주행세를 하는
    > 당신들부터 대한민국을 떠나기 바랍니다...
    >
    > 당신들이 신선노름을 하고,,, 주변인들에게 양심적인 지식인이라고
    > 추앙받고 있을때,,,
    >
    > 삼성전자의 여공들은 4교대로 반도체와 휴대혼 라인에서
    > 일하면서,,, 대한민국 수출의 15%를 달성했고,,
    >
    > 당신들이 뒤다리 잡던 윤종용 사장, 이윤우 사장등,,
    > 삼성전자의 임원진은,,, 일년내내 해외를 발이 닳도록
    > 뛰어다니고,,
    > 삼성의 모든 임직원들은 새벽부터,, 밤새워가면,,
    > 묵묵히 일하고 있덨다는 사실을 기억해보기 바랍니다..
    >
    > 이 위선과 거짓으로 가득한,,,, 사람들아.....
    >

  22. 고고한 학 2004/02/27 16:28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삼성도 잘한건아니지만, 참여연대는 완전 양아치집단이다
    나 삼성전자주식 5억원어치 가지고 있는 개인투자자요.
    집은 없어도 있는돈 털어서 삼성주식 샀소.
    한 1억 벌었소. 삼성전자에 무지 감사하오. 그리고 삼성전자를 좋은기업으로
    인정해서 무지막지하게 사들여 주가를 끌어올린 외국인주주에게 감사하오.
    외국인이 왜 이렇게 삼성주식을 샀겠소? 단순하오. 좋은기업이기 때문이요.
    당신들은 삼성이 나쁜기업이라고 생각하는 모양인데 그럼 주식을 파시요.
    몇주나 같고있소? 내가 다 사주겠소. 대신 10%-20% 싼값에 파시요.
    나쁜기업 뭐하려고 비싼값에 파려하오? 10%-20% 싸게 파시요.
    그리고 김상조교수 들으시요. 당신이 애가 있는지 모르지만, 어린 당신자식이 깡패한테 두드려 맞고 당신이 심부름 시킨 돈을 빼앗기고 왔다 치면,
    그럼 당신은 그 깡패놈을 잡아 경찰에 넘기겠소? 아니면 돈을 빼앗긴 당신
    자식을 나무라겠소?


  23. 참여연대 대오각성!!! 2004/02/27 16:38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정치적 창녀같은 모습을 탈피해 주길 바란다.
    참여연대 쓰레기같은 작자들은 도대체 무슨 사이비 성직자같은 또라이집단같다.

    누가 뭐래도 삼성전자는 애국자다.
    도덕적 완결성을 삼성에게 요구하지마라.
    이윤추구라는 지상목적을 가진 삼성은 그 목적달성에 충실해 왔다.
    기업활동 잘 했다.

    버러지같이 주위에 떨어진 쓰레기나 주워먹는게 참여연대의 일이냐?
    참여연대는 정말 촌지나 바라고 협박성 기사나 써대는 사이비 기자들과 같은 행동을 지양해 주길 바란다.

    그정도의 조직적 협박에 얼마나 많은 기업들과 단체가 참여연대에게 돈을 뜯꼈는지 검찰에서 전면적 수사가 진행되길 바랄정도다.
    참여연대의 재무투명성은 얼마나 되는지 스스로 공개하라.

    당신들은 남의 돈으로 놀고 먹고 유세부리는 스스로 완장찬 정치적 창녀같은 조직으로 오인되고 있다..

    원래 참여 연대를 아끼는 이땅의 한 젊은이로 본래의 원래 모습을 찾아주길 바란다.

  24. 대학생 2004/02/27 16:43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참여연대 해체하라.
    참여연대 정말 실망입니다.

    TV토론에서 정치가들과 토론할 때는 정말 국민들을 대변해 준다고 생각했는

    데...정치 판에나 낄 것이지..

    왜 쓸데없는 기업에 끼어 듭니까?

    당신들 할줄 아는 거 있습니까?

    삼선전자 임직원들처럼 기업경영해서 그만큼 이윤 남길 수 있습니까?

    그렇다면 왜 기업 주총에 뛰어든 것입니까? 그 몇 주 안돼는 거 가지고

    가서 까부는 것입니까?

    아예....청와대로 가는건 어떻습니까?

    노무현 대통령과 짝짝궁해서...한번 나라 완전히 말아 먹어보시지요.

    당신들 자식들도 아마 다 실업자 될 것이외다.

    참여연대에서 깝죽거리는 분들은 돈 어디서 받나...

    당신들도 비자금 있는거 아니야??

    완전이 당신들 나라 말아 먹을 사람들이오

    한총련과 비스무리 하네...

    언제가 큰 코 다칠 거다...이놈들아.

  25. 참견연대 2004/02/27 16:43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참여연대의 무서운 매국음모.
    겨우 1730억원 가량을 투자한 소버린이 자산 50조 규모의 SK 그룹 적대적 인수합병을 바라볼때 이제 외국자본의 한국기업 경영권 확보에 이은 한국국민의 노예화에 박차를 가한다는 생각이 점점 들어온다.

    결국은 지분을 가장 많이 확보하여 경영권을 취득한 외자 기업이 한국인 근로자들과 경영인들을 자기마음대로 주무른다는 의미이기 때문이다.

    당연히 자신들은 하는일도 없으면서 한국인 사원들이 열심히 일한 이윤의 배당금만 많이 내어 놓으라고 촉구할 것이고 기업의 결정에서도 먼 국익적 기업발전의 측면을 바라보지 않고 자신들의 이윤에 가장 관심을 쏟을 것이니까.

    그러면서 자신들이 호주머니에 챙기는 파이는 늘어나게 된다.

    그리고 그러한 노력은 결국 한국기업과 근로자들의 노예화라는 결론을 얻게된다.

    왜 핀란드가 외국인 주식 보유율이 40%가 넘는 기업은 특별감시 리스트에 올려놓으며 핀란드 국적의 경영진에 차등 주주제를 적용해 자국기업의 자국기업인에 의한 경영권 방어에 온힘을 기울여온 것인지 한국인들은 모른다.

    결국은 핀란인들이 실컷 일하고 외국인 지분 비율이 높아 외국인 투자가들의 기업내 입김이 강하게 된다면 핀란드인들의 국익과 국부증진을 위한 핀란드 기업들의 움직임에 차질이 생긴다는 해석에서부터이다.

    이는 스웨덴에서도 마찬가지 역시 차등주주제를 법적으로 스웨덴의 정부는 보호해준다.

    왜 스웨덴에서는 볼보가 포드에 인수될때 스웨덴의 시민단체들로부터 대규모의 반대집회가 있었는지
    최근의 반기업 정서와 그것을 고상한 개혁사상이라고 착각하고 있는 한국인들은 모르는듯하다.

    더볼것도 없이 한국인들은 우선 외환은행만 바라보면 알수있지 않나?

    론스타가 최대주주로 경영권을 실제적으로 인수한후 의도적으로 외환카드 서비스까지 중단해 버리고 외환은행 사원들을 대규모로 정리해고 하는것을 말한다.

    이렇게 나오는 외자유입이 한국의 국익에 얼마나 도움이 될까?

    결국은 한국인들의 외자에 대한 충실한 노에로 만들어 버리려는 게략일뿐이다.
    어처구니 없게도 이러한 한국기업의 노예화에 한국의 개혁시민단체라는 참여연대가 가장 앞장서고 있다는 의미이다.

    분명히 이제껏 재벌 구조의 문제점은 존재해 왔지만 반면에 한국의 단기간 성장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국민들에 일자리를 창출해 주고 소득을 증대했다는 긍정적인 측면은 더 강했다.

    와자유입을 핀란드나 스웨덴이 제한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그들은 우선 국민들이 이성적이며 진정으로 애국을 알며 다른 국가들의 사례를 잘알기 때문이다.

    예를 들자면 최근의 기업비리로 세계적으로 유명해진 러시아의 석유재벌 유코스도 외자의 조종을 받는 기업이었다. 단지 외자들은 허술하게 보이는 국내기업에 국내인들로 이루어진 앞잡이를 선출해 대리적으로 내세우고 기업투명 경영에 나선다는 원칙을 겉으로는 이야기 하고 있지만 실제로 노리는 것은 일하지 않고 얻는 배당금의 폭을 상향해 자신들의 이득을 높이는 곳에 존재한다.
    당연히 이러한 압력이 있음에 기업들이 먼 미래를 바라보고 기업의 사업이라든지 창출 아이템을 미래지향적으로 하는곳에 재동이 걸리게 된다.
    핀란드 스웨덴인들은 한국인과 달리 똑똑해 이런것을 아는것이다.

    그럼에도 이런 사실을 다르게 믿고 있는 한국의 참여연대라는 단체도 어지간하게 바보스럽다.

    간단하게 이야기해 SK 경영권이 소버린에 넘어갈 경우 우선적으로 에상되는 것은 SK 네트웍의 부도처리이며 SK 텔레콤의 사업영역 축소 내지는 붕괴이다.
    그동안은 50조 규모의 SK 그룹으로 서로간에 자금 유입을 해가며 실적이 좋은 기업이 실적이 안좋은 기업들을 서로 상호간 자금적으로 보완해 주는 역할을 하였지만 소버린의 경우는 SK 자본금을 전액 석유사업에만 쓴다는 생각이기 때문에 그러하다.시가규모로 국내 3위의 기업이 IT 통신분야의 사업을 접고 소버린의 친정국가 뉴질랜드라든지 호주의 석유시추 하청으로 전락이라도 하는지도 모르지.


    그로 인하여 많은 한국인들이 또한번 일자리를 잃는것은 말할것도 없으며 한국기업들의 탄력성과 거시적인 운영은 제약을 받을수밖에 없게된다.

    아마도 SK 사태까지도 정신을 차릴것 같지는 않고 삼성전자가 외국의 기업으로 정식 등록되었을때 한국인들은 정신을 차리고 눈물을 뺄듯하다.

    외국자본을 무조건 부정적으로만 바라볼것이 아니지만 적대적 인수합병이라든지 투기성 자본은 반드시 규제해야 한다.

    왜 한국국민은 그것을 모르는지 답답하다.
    한국이 남미의 브라질과 같은 완전하게 외자에 놀아나는 국가가 되길 바라나?

    역사적으로 보았을때 고려의 윤관장군을 파직시킨것도 조선의 이순신 장군을 유배보낸것도 그 장본인은 한국인 스스로였다.


    지금의 반기업 정서의 한국내 유포는 투기성 외국자본가세력들 그리고 거기에 편승한 참여연대의 장하성 같은 교수들의 각 언론매체에의 반기업정서 유포하는 기고문이다.

    예를 들자면 한국의 대기업은 지배구조로 인한 비리 정경유착 등등 여러가지 문제점이 있었지만 실제로 세게에서 가장 최단시간에 한국을 선진공업국가와 대등하게 겨룰수 있는 산업국가로 만들어낸 업적이 분명히 있다는 것이다.

    삼성과 같는 기업이 외자의 조종을 받는다면 그 폐혜는 말할것도 없이 한국인들에게 막대한 손해이다. 우선은 전자영역에 대한 과감한 연구투자가 줄어들 것이고 한국내 일자리를 이윤에 대하여 민감하기만 한 외자경영진들은 중국이나 인도로 당장에 옮기라고 발언을 할것이기 때문에 그렇다.

    프랑스의 르노도 1995년까지 프랑스 정부의 지원을 받던 국영기업이었고 핀란드 스웨덴 영국 네덜란드 기업들 모두 기업부채율이 자산대비 500% 가 넘음에도 말이 없건만 왜 유독 한국만 자산대비 부채가 330% 라고 하여 그 부실성을 확대 해석하는지 알수가 없다.자산대비 부채율은 독일의 기업도 300% 가 넘는다.




    지금도 실제적으로 보았을때 그동안 한국경제성장에 긍정적인 역할을 해온 한국의 대기업에 대한 반기업 정서들에 대한 유포로 인하여 외국인 단기투기 자본가들은 박수를 보내고 있다.

    "그래 잘한다 한국인들,참여연대!-삼성전자 경영권이 외자에 넘어갈때까지 한국인 화이팅!"



  26. 주식 조금가지고 연대 운영진이 삼성 운영하고 싶냐
    비판 기능이 없는 참여 연대 정말 자기 마음대로다.
    삼성 직원들 성과금 빼먹어 직원들 봉급 줄여 놓고 이제는 잘돌아 가는 회사 뭘 참여연대가 참여 하냐 ?
    솔찍히 참여 연대가 삼성에 할말 있는가?
    그렇게 참여 잘해서 sk는 소버린에 넘겨 먹고, 각종 회사들은 줄줄히 망했냐

    참여 연대 대부분다 타 사 주식 사서 말아 먹고 삼성으로 겨우 원금 좀 건지는 상태 아닌가 그래놓고 어디다 화 풀이냐

    참여연대 솔찍히 참여연대가 참여해서 외국 펀드에 회사 넘기고 결국 그회사의 손실은 국민 세금으로 메우고 그게 참여연대가 할일인가

    sk에서도 소버린 펀드에 같이 놀아 나면서 지금 소버린에 초기 투자액의 몇배를 건져 갔다 그러나 sk부실은 누가 책임 진건가 국민이 결국 책임 지는데 참여 연대가 뭘하는건데.

    소버린때도 참여 연대가 외국계 펀드에 넘기고 삼성도 그꼴내서 짝살내고 싶은건가 아니면 운영진 정치하고 싶은건가

    삼성 경영하고 싶은건가. 이제 참여연대가 대기업 잡아 먹고 화물연대는 물류 막고 잘돌아 간다.

  27. 김진현 2004/02/27 18:24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참여연대 니들이 더 오만하다.
    삼성을 세계인류로 만든 경영진에 대해 니들이 비판할 권리가 있냐?

    오만데 낄때 안낄때 모르고 꺼어드는것이 참여연대가?

    참여연대가 긍정적인 활동을 하는 부분도 있지만 오늘은 오바한것 같다

    삼성이 뭘 잘못했냐?

    지난 10년간 기업가치를 수십배 올려 놓은 것이 잘못이가?

    어느 소액주주라도 지난 10년간 삼성전자 주식을 보유하고 있었다면

    대박 났을 것이다.

    그런 경영진이 작은 흠이 있었다고 물려나야 되겠냐?

    지금 경영진 물러나면 삼성전자 주가 어떻게 될지 장담 못한다.

    그러면 니들이 책임질래?

    그들의 공을 높이 평가해 주기 바란다.

    그리고 이 문제는 니들이 감놔라 배놔라 할일이 아니여.

    소액주주의 몇%가 니들에게 권리를 위임했냐?

    잘 하고 있는 경영진 흔들어놓으라고 누가 시켰어?

    삼성전자가 싫으면 주식 팔고 나가면 돼.

    소액주주들 전부다 삼성전자 주식으로 돈 마니 벌었을 것이여.

    근데 뭐가 불만이여.

    참여연대는 낄데 안낄데를 좀 가렸으면 좋겠어.

    요즘들어 니들 넘 오바하는 경향이 있어.

    참여연대의 회원들이 많다고 해서 참여연대 대가리들 지 멋대로 행동하지

    마라꼬. 나도 회원이지만 누가 니들한테 그것 시켰나.

    니들이 국회의원들처럼 대의정치라도 하는거냐?

    니들은 대리일뿐이야. 니들생각을 단지 모든 회원들을 등에 업고 정당화

    시키지 마란 말이여.

    참여연대.. 시민을 등에 업고 시민의 이름으로 뭐라도 하면 될거 같다는

    착각은 버려 ..그건 시민을 두번 죽이는 거야..

    똑바로 하던지 ..하지마

    삼성공화국이 오만해? 참여공화국은 내가 볼때 절대권력같구만.

    이래서 되겠냐?

  28. 참여연대 한심하다. 2004/02/27 18:25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삼성전자 주총사태는 '참여연대'의 오만함에서 비롯
    많은 사람들이 지적했듯이 참여연대라는 집단은 시민들의 권리를 대변

    한다는 논리를 앞세우고 있지만 사실은 한국사회에 대한 자신들의

    영향력을 증가시키려는 단 한가지 목적을 위해 움직이고 있다.

    너무너무 이기적인 집단이다. 삼성전자 주총에서 보여준 참여연대의

    행태는 그들의 저질적 토론의식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다. 그리고는

    한다는 소리가 폭행관련 민형사소송 제기라니... 참여연대는 조금도

    시민들의 주장을 대변하고 있지 않다. 없어져야할 단체다.

  29. 소액주주 2004/02/27 18:31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참여연대는 절대 소액주주권을 위해 활동하지 않습니다.
    좀 지나치다.
    몇 년을 내리 삼성 한 회사만 물고 늘어지는 까닭은 무엇인가?
    나도 소액주주지만 참여연대의 활동은 소액주주 권익 운동이라기
    보다는 자신들 공명심을 위한 활동일 뿐이다.
    ,끊임없이 특정 회사에 대하여 이미지를 훼손시키는 것은 영업방
    해나 다름없다.
    나도 소액주주로서 처음에는 소액주주권익 보호를 위해 활동한다
    고해서 지지했었으나 이제는 소액주주의 권익보호는커녕 회사의
    발전에 걸림돌 역할만 하고 있다.
    회사도 이젠 그들의 활동에 대하여 더 이상 모른척해서는 안된다
    고 본다. 그들의 주장이나 언론발표가 허위이거나 회사의 이미지
    에 손해를 끼친다면 여기에 대한 명백한 금전적인 손해배상을 청
    구해야 할 것이다.
    시장경제에서 주식회사란 주식수만큼 권리를 가진다.
    그런데도 참여연대는 딸랑 몇 주가지고 주총장에 나타나 그들을
    제외한 많은 주주들은 안중에도 없이 의사진행을 방해만하고 있
    다. 뭐든지 지나치면 모자라느니만 못 하다.
    참여연대도 주총이 무효라고 소송을 낸다고 하니 삼성전자 법인
    이나 다른 대주주들도 그들의 활동으로 권리나 이익을 침해당했
    다면 그에 합당한 금액의 손해배상을 청구하여야 할 것이다.
    그래야 더 이상 시민단체라는 이름으로 행해지는 무책임도 시정
    될 것이기 때문이다.

  30. 소나기 2004/02/27 18:51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오늘 고생많으셨습니다.
    오마이뉴스에서 보고 찾아왔습니다.

    저열한 인간들 상대하며 모욕도 당하신것 같은데,
    건승하시길 기원합니다.

  31. 나도주라 2004/02/27 18:52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주총장 알바들 여기와서 또 알바
    오늘 두탕씩 뛰네
    얼마씩들 받나
    거수기 노릇해주고
    돈받으니 기분좋나?

  32. 모 기업 떡고물 줏어먹는 구더기들이 판을 치는군
    아무리 그래봤자 법과 정의는 너희들의 편이 아니다.

    하긴 돈 받고 하는 짓들이려니, 이리 무식하게 나대는 거겠지.

    실컷 떠들고 돈 받아 며칠 연명하그라...

  33. 김민회 2004/02/27 19:04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참여연대 동영상 보고..
    정말 참여연대란게... 하는일이 뭔지? 한심할 따름입니다..

  34. ㅎㅎㅎ 2004/02/27 19:08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참여연대나 시민연대 같은 이상한 조직들 좀 없어졌으면..
    우리나라는 환경연합, 시민연대, 파병 반대운동, xxxxxxx 도대체 뻑하면.. 단체 하나 만들어서 활동하고..

    정말 이나라를 위한다면.. 이런 단체들 싸그리 없어졌음...

  35. 말로혀 2004/02/27 19:30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삼썽이 나라망신 다 시키네
    그래도 말로 하는 주총에서 왜 사람을 패냐
    참여연대에서 고소하면
    또 패소하고
    어차피 또 내년 주총에서 또 따지고.

    이건희 비자금이 큰 약점이긴 하나부다.
    젠틀맨 삼썽이 죽자사자 에스원 풀어서
    사람 패는 걸 보니

  36. 소시민 2004/02/27 19:33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이런 진통 끝에만 희망이 보이지요
    세상에 공짜는 없는 법

    아무 댓가 없이 나서서
    이젠 대통령도 검찰도 아무도 잡지 못하는
    무소불위의 삼성을 견제하려 하는
    참여연대에게 감사드립니다.

    이런 진통 끝에만 조그마한 희망이나마 보일것입니다.

    고생하세요.

  37. 대학생 2004/02/27 19:37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김상조 교수님 화이또^^

    뭔가 경제체제에 대한 심층적인 연구를 하려고 해도

    한국의 비정상적인 재벌운영이 학자의 발목을 잡는다는

    농담 기억하고 있습니다.



    계속 재벌개혁을 위해 애써주시기 바랍니다.

  38. 김상조 교수님 너무 수고하십니다.
    삼섬의 오만방자하고 뻔뻔한 모습에 혀를 내둘렀습니다.
    그들의 아성에 당당히 권리를 말씀하시는 김상조 교수님 너무 수고하시는 것 같아 마음이 좀 아프네요.
    노조가 없는 삼성
    배부른 배에 더욱 집어 넣는 모습에 저는 그냥 기가 차게 쳐다보는 처지인데
    당당히 말씀하시는 모습에 조금은 희망을 가져 봅니다
    너무 힘드신 투쟁을 쳐다보는 제 처지도 돌아봅니다.
    참여연대 정말 수고하십니다.
    매일보는 알바들이지만 정말 득실득실하네요.

  39. 삼성전자 주주 2004/02/27 20:51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나라 망치는 참여연대 보아라
    참고로 난 삼성전자의 주주다.

    많이는 아니지만 400주 정도를 가지고 있다.

    20만원대에 사서 현재까지 홀딩하고 있다.

    삼성의 실력에 대해서 확신을 하고 매입을 해서 보유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삼성의 실력이 저하가 되지 않는 한 매도를 하지 않을 생각이다.

    참여연대에게 바란다.

    제발 우리나라에 그나마 남은 훌륭한 기업인 삼성전자를 건드리지 마라.

    뭘 하던지 외국에서 돈 많이 벌어오면 되는 것 아닌가.

    혹시 삼성이 잘못을 저질렀다고 하더라도. 300억 딴나라당에게 준 게

    잘못인가. 아니면 1년에 10조원씩 흑자를 올리는 게 잘하는 것인가.

    빈대 잡으려다가 초가삼간 태우지 말기 바란다.

    나도 주총장에 있었는데. 참여연대. 인터넷 기사로 사기치지 말기 바란다.

    기자들이 참여연대에 동조했다고?

    삼성전자를 정말 사랑하고. 삼성의 발전을 바라며, 삼성에 전재산이

    투자되어있는 소액주주들은 주총장에서 참여연대 꺼지라는 말을 되

    풀이 한 것을 참여연대는 상기하기 바란다.

    제발 나서서 한 기업을 망치고 나라를 망치지 말기 바란다.

    주주의 눈이 제일 잘 맞는다.

    니들보단 훨씬 삼성전자와 나라 발전에 애가 타는 사람들이다.

    p.s 여기는 참여연대한테 뭐라 그러면 알바라고 매도 하는데

    난 알바 아니다. 고작 돈 몇 푼에 이런 거 쓸 시간도 없고 하도 답답하고

    참여연대의 작태가 한심해서 와서 글 쓰는거다.

    확인 하고 싶으면 메일 보내기 바란다. 전화번호 알려줄테니

    주주의 눈이 제일 정확하다. 현재 잘하고 있으니 두둔하는거지. 이상한 짓거

    리하면 머저리 참여연대 보다 훨씬 먼저 알고 주식 다 팔아버리는게

    주주들이다.

    무슨 삼성이 좋아서 이러는게 아니란 말이다. 알겠냐?


  40. 지켜보는 작은아이 2004/02/27 21:13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뜻은 좋지만요..
    참여연대 활동을 지지하는 어른 아이입니다..

    다만, 얼마전부터 조금 앞서 나가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무엇을 할 때라는게 딱 정해져 있지 않다는 것은 압니다..

    그 때를 결정하는 것도 어렵구요..

    다만 요즘은 조금 자제해 주셨으면 합니다..

    참여연대에서 하시고 계신 일은 전적으로 동감하고 지지합니다만..

    참여연대의 활동을 통해 누가 이득을 볼것인지(지금, 미래 두가지 다..)

    조금만 더 생각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 처음엔 현실과 교과서는 같다..같아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절대, 현실과 교과서는 같을 수가 없습니다..


    쓸데 없는 말은 그만하고..

    이것 하나만 생각해 주십시오..

    과정도 중요하나..그 결과로 누가 이득을 볼 것인지..

    참고로..SK사태를 예전부터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소버린.. 이런말을 해도 될지 모르지만..

    밖에 있는 친구분중 이쪽 일에 관여된 분들을 알고 있습니다..

    참여연대의 도움을 많이 받으셨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러시면서 하시는 말씀이..어느나라의 NGO(물론 특정 이해를 위해 NGO를 사칭하는 그런 단체를 제외하고..)도 이렇게 까지 도움을 주지 못햇을 것이라면서요..

    그러시면서 하시는 말씀이..

    일이 아니면 이렇게 조언하고 싶다고 하시더라구요.

    둘이서 싸움을 하면, 분명히 싸움 도중에 흘린 물건을 챙기는 사람이 있다고.

    적어도 그 물건은 자기 식구가 챙길수 있게 하라고..

  41. 소액주주 2004/02/27 21:21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참여연대 알바도 보이네..
    참여연대도 알바쓰나보네..
    뭐가 좋다고 이런 시민단체를 옹호하는건지.. 알바가 아니고서야.. 쯧쯧..

    정치에서 말아먹는 경제에 시민단체들도 거들어서 말아먹을려고 그러냐?
    삼성도 팔아먹었으면 좋겠냐?

    에혀.. 뗄챠라~

  42. 잘못했네 당신 하면서 말도 좀 지저분하게 했구만
    방송 보니깐 잘못했네
    나라도 내보낸다. 처음 부터 깽판 계획하고 왔구만
    sk 소버린에 넘기는 사람들이 뭔 할말 있다고.

  43. 시민... 2004/02/27 21:31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어이가 없습니다.- 참여연대는 누구의 검증을 받았나요?
    오늘 주총에서 한 행동은 과연 시민단체가 맞는지 의심스럽더군요!
    주총에서 할 말이 겨우 그런거 밖에 없나요?
    삼성전자의 경영상황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있습니까?
    주주로서 권리를 행사하는 것도 좋지만, 지금의 경영진이 퇴진하고 나서,
    댁들이 지금처럼 승승장구하는 전자에 더욱 가속도를 올릴 능력이 있는지 의심스럽고....

    참여연대는 회사의 주총에가서 그런말 할 자격이 있는지 궁금하군요!

    참여연대에 대한 감사와 검증은 도데체 누가 하는지...

    참여연대의 폭주에 제동을 걸 시스템은 있는지 굼금하네요!

  44. 박씨 생각 2004/02/27 21:35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김기식이가 삼성전자 회장하고 김상조가 사장해라
    참여연대!
    당신들은 주총에 니네가 하고 싶은 이야기 하러갔냐?
    그럴려면 뭐하러 주총을 가냐...
    차라리 기자들 모아놓고 인터뷰를 요청하지...한심하다.

    이놈에 나라는 주총이 뭔 기업하고 참여연대하고
    쌈질하는 주총인거 같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는다.

    삼성도 잘한것 없어 보이지만 이건희회장이 끝장 나는거
    지켜보겠다고 감정적 대응하는 당신들은 지성인인가?
    초등학생들 쌈질 구경 같은 생각이 든다.

    차라리 김기식이가 삼성전자 회장하고 김상조가 사장해라
    이놈에 나라란...참...

  45. 언론 소송관련, 노무현 개인비리 사실
    언론 소송관련, 노무현 개인비리 사실




    다음은 8월초순경에 게재된 동아일보에서 나타난 노무현씨의 개인비리 내

    역을 소개한다. 현재 노무현씨가 자신의 개인비리를 폭로했다는 이유로

    언론의 입을 봉쇄하려 했던 바로 그 내용이다


    아래내용이 바로 언론의 입에 재갈을 물리려 했던 노무현 자신의 비리의

    실상을 공개한다





    ①진영읍 여래리 대지 및 상가 관련
    해당 부동산의 실소유주가 노 대통령일 가능성이 있다는 김문수 의원의 발

    언 노 대통령이 부동산실명법과 공직자윤리법을 위반



    ②대선 자금 관련
    노 대통령측이 대선자금을 장수천 채무변제 용도로 이기명씨에게 제공


    ③진영읍 신용리 임야 관련
    노 대통령이 진영읍 신용리 임야 8700평을 타인 명의로 매입해 부동산실명

    법과 공직자윤리법을 위반한 사실


    ④장수천 주식보유 신고 관련
    노 대통령은 1998년 보궐선거 당선 뒤 재산등록 때 장수천의 주주로 등재

    해 노 대통령이 장수천 주식 보유 사실을 신고하지 않아 공직자재산윤리법을 위반한 비리사실


    ⑤이기명 소유 용인 토지 관련―이기명씨가 용인 토지를 매각할 때
    노 대통령의 영향력을 이용해 비리를 저지르고 행정 특혜를 받은 사실드러

    남 ―이기명씨 소유의 용인 토지에 노인복지시설을 건립하기 위한 행정절차 진행과정에 압력이나 특혜가 있었음

  46. 놀고 있네
    아니 자기들이 남의 주총에 가서 행패부린 건 생각도 안 하고
    그걸 제지한 삼성이 오만하다는 둥 어떻다는 둥 헛소리 삐약삐약 하고 있구만.
    원만한 회의진행에 방해가 되고 장내가 소란하면 제지하는게 당연하지
    그럼 불만없는 대다수가 참여연대의 추태를 보고 있어야 할 의무라도 있냐?

    그리고 맨날 삼성이라고 하면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고 어떻게든 헐뜯으려는 것들 답게
    이번 건의 원인이 대통령 눈치를 보는 검찰이 삼성 문제에 주저하기 때문이란다.
    하여간 잘도 갖다 붙이는 구나.

    정말 참여연대의 의식수준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으며 이런 편협한 사고를 가진 집단이
    지속적으로 사회혼란을 조장하는데에 대해 우려를 금할 수 없다.

    누가 이것들 좀 안 잡아가나???

  47. 우끼고 있네 2004/02/27 22:23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참견연대 뭐하자는 거냐
    지금 삼성전자에서 벌어먹고 있는 반도체, LCD가 세계시장에서 얼마나 박터지고 있는지 아냐?

    직원들은 맨날 밤새고 고생하고 기술 개발한다고 몸상해가며 일해가는데, 주주총회에서 참견연대놈들이 지들도 주주라고 카드지원을 해라 마라 참견이냐?

    니들이 언제 우리 일하는데 와서 음료수라도 사줘봤냐?

    돈으로 주식 몇주 사면, 무한정 하고 싶은 말 다하냐?

    제발, 핵심을 봐라.. 진정 니가 선의로 주식을 사고, 회사를 위하는 마음이 있다면, 그러지 못할 것이다.

    핵심이 뭐냐? 당장 발등에 불떨어진 산재한 기술 개발이다.

    반도체 총괄, 정보 통신 총괄, LCD 총괄 , 이 세 총괄에 몸담고 있는 수만명의 직원들이 밤낮을 가리지 않고 피와 땀을 흘리며 회사는 물론, 우리 나라의 경제를 끌어가고 있는 것이다.

    직원들이 회사에서 월급을 받아 그돈으로 경제가 돌아가는 것이고, 제품개발 및 생산과 그에 따라 부수적으로 생기는 다양한 직업들로 인해 우리나라가 먹고 사는 것이다.

    그야말로 반도체, 핸드폰, LCD 팔아서 외화 끌어들이면 우리 나라 전체가 먹고 사는 것이다.

    그런 와중에 참견연대가 이건희 회장 들먹이고, 카드를 지원해라 마라, 불법 대선자금을 지원해서 회사가 손해를 입었네 마네... 등등이 얼마나 쓰잘데기 없는 소리냐.

    너희가 진정 회사를 위한다면, 수원사업장, 기흥화성사업장, 구미사업장에 음료수 10만통 사와서 손수 나누어 주어라..

    직원들의 노고는 아랑곳하지 않고, 마치 당연한 성과를 보는냥 흘려 보지 말고 뭐가 핵심인지를 똑바로 봐라..

    어떻게 회사가 초일류가 되는지 아냐?

    불법 대선자금 뿌리면, 초일류 되냐? SK, 현대, 대우, LG가 그래서 초일류가 됐냐?

    삼성전자는 제조업체고, 제조업체는 제품이 좋아야 성공하는 거다.

  48. 정다산 2004/02/27 22:26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역시 참여연대는 잘한다말야....
    계속 정의와 싸워주시길 바람니다...

    화이팅


    옳은말 하는데 쌍지팽이 드는자들은 도대체 뭐하는 자들인지...

    그집 식구들?????????

  49. 오마이뉴스의 친일논란 조장, 불법선거 의혹...
    오마이뉴스의 친일논란 조장, 불법선거 의혹...


    오마이뉴스가 친일파들을 연달아 비난하는 기사를 내보내고 있어 불법선거를 획책하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오마이뉴스는 지난 2월 중순경, 대통령 선거당시 이회창 후보를 비방할 목적으로 허위기사를 작성해 불법선거혐의로
    유죄판결을 받은바 있다.

    불법선거 혐의로 구속기소된 오마이뉴스 오연호 대표역시 특정정당을 비방한 혐의로 유죄판결을 받은바 있다.


    그런 오마이뉴스가 국회의원 총선거를 앞두고 친일기사를 부풀리는 의도 자체가 불법탈법선거를 조장하려는 음모가 아니냐는 의혹이다.


    열우당이 행정력을 동원해 불법탈법선거를 지시했다는 괴문건의 내용에도 친일논란을 조장하라는 내용이 담겨있다


    친일논란을 부풀리는 오마이뉴스..하지만 불법을 저질렀던 불순한 과거의 이면을 유권자들은 확실히 들여다 봐야 할것이다.

  50. 너나잘해 2004/02/27 22:43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아니면 말구
    SK --> 어쩌구 저쩌구 (참여연대)
    원안대로 경영진 퇴진
    소버린 주인되다

    삼성--->어쩌구 저쩌구(참여연대)
    원안대로 경영진 퇴진
    XXX 주인되다
    아니면 말구 , 난 책임 없어(참여연대)

  51. 시청자 2004/02/27 23:17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뉴스에서 봤습니다. 삼성경영진부터 하급직원까지 다 충견이더만요
    뉴스에서 봤습니다. 삼성경영진부터 하급직원까지 다 충견이더만요


    주주총회 장면 말입니다.

    아주 개더만요.
    두려울게 없는 작자들이지요. 삼성나라에서나 았을법한 일이
    백주 대낮에 일어나드만요.

    정당한 발언건 조차 막아서고 폭력을 행사하고 가관이더만요
    그런것들을 왜 그냥 놔두죠.
    시민들은 뭐가 두려운 겁니까.

    삼성! 제아무리 돈이 많다 한들 국민 시민의 단결된 힘만 하겠습니까.
    삼성전자가 수출해서 외화벌이 한다고 이렇게 모든 국민 발 밑으로
    깔아뭉개는 처사는 용서할수없지요.
    외화벌이해서 누구한테 가는데요. 사회한테로 오나요.
    오기야 하겠지만 새발의 피 아닙니까.

    노동자 피땀 갈취하여 정치권에 개밥그릇주듯 퍼 주고
    얼마의 기부금 내고 생색은... 알고들 있지요.
    선진국 일수록 기본은 농업을 지키려는 노력을 더한다는것을...
    헌데 재벌, 특히 삼성을 위시한 자들은 갖은 로비로 농업을 볼모로하여
    해외에 팔아 넘기는 대신 대기업 몇군데 물건 팔아먹으려 혈안이 된것요.

    그럼 그러한 부분이 농민 이하 민중에게 오나요.
    재벌, 몇몇관련자들 일부만이 분에 넘치는 질퍽한 돈지랄 잔치하는거....
    이러한 중심에 있는 삼성을 그냥놔둘건가요.

    국민이 소비자가 키워준 삼성을 이건희가 다 한 양하고 그것을 몽땅
    아들 이재용에게 떠 안겨주는 건희나 그 하수인들은 알아서 기고 있으니
    충견이란 소리를 듣는거지요.
    그러한 사이에서 노동자는 피 눈물을 흘리고 있는것을 알면서도
    내 책임이 아니라고 도리질만 하지요.

    국민의 힘을 보여줍시다. 삼성물건 팔아주지 맙시다.
    우리나라 국민 무시하고 외국으로 갈려고 기회만 노리고 있다지요.
    가서 외국가서 원없이 하라 할까요. 영영 돌아오지 말라고요...
    인간이 되면 그때 고려해 보겠노라고....



  52. 힘내세요. 역시 참여연대 화이팅
    힘내세요.
    참여연대의 삼성재벌에 대한 의식 박수를 보냅니다.
    지금 이땅에는 아무도 막나가는 삼성재벌에 제지를 못합니다.
    시간이 흐른뒤에 오히려 고맙다 할겁니다.
    삼성은 개인의 기업이 아니지요.

    국민이 노동자의 힘으로 지금의 자리에 있는겁니다.
    좀 엇나가는 말 입니다만
    경영능력이 안되어 망하드라도 한 개인이 망하는것이 아니지요.
    그 짐은 고스란히 국민 국가에 떠넘겨집니다.
    그런의미에서 너무도 큰 일을 하고계십니다.
    어떠한 외압에도 흔들리지 마세요.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단골손님같이 오는 네티즌중에는 삼성재벌에서 관리하고
    있는 알바나 담담이 있다 들었으니 올라오는 내용들 개의치 마세요.
    원래 그것들 지들하고 안맞는 사이트 다니면서 도배하는게 그것들
    일이랍니다.
    화이팅입니다.

  53. 윤성민 2004/02/28 07:12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너는 뭐하자는거냐?
    주주가 있으니까 회사가 있는거야.
    보아하니 삼성에서 밥벌어먹고 사는넘 같은데...
    니네가 하늘로모시는
    이건희회장도 우리같은 주주들의 대표일뿐이야
    투자가 없으면 회사도 없다는 자명한 진리를 왜 모르니?
    니네 회사부회장한테 막하나까 기분이 나뻐?
    그런 대가리로 회사에 있으면 삼성망하겠다
    당장 나와라,,.새꺄,



    > 우끼고 있네 님께서 작성하신 글입니다.
    >
    > 지금 삼성전자에서 벌어먹고 있는 반도체, LCD가 세계시장에서 얼마나 박터지고 있는지 아냐?
    >
    > 직원들은 맨날 밤새고 고생하고 기술 개발한다고 몸상해가며 일해가는데, 주주총회에서 참견연대놈들이 지들도 주주라고 카드지원을 해라 마라 참견이냐?
    >
    > 니들이 언제 우리 일하는데 와서 음료수라도 사줘봤냐?
    >
    > 돈으로 주식 몇주 사면, 무한정 하고 싶은 말 다하냐?
    >
    > 제발, 핵심을 봐라.. 진정 니가 선의로 주식을 사고, 회사를 위하는 마음이 있다면, 그러지 못할 것이다.
    >
    > 핵심이 뭐냐? 당장 발등에 불떨어진 산재한 기술 개발이다.
    >
    > 반도체 총괄, 정보 통신 총괄, LCD 총괄 , 이 세 총괄에 몸담고 있는 수만명의 직원들이 밤낮을 가리지 않고 피와 땀을 흘리며 회사는 물론, 우리 나라의 경제를 끌어가고 있는 것이다.
    >
    > 직원들이 회사에서 월급을 받아 그돈으로 경제가 돌아가는 것이고, 제품개발 및 생산과 그에 따라 부수적으로 생기는 다양한 직업들로 인해 우리나라가 먹고 사는 것이다.
    >
    > 그야말로 반도체, 핸드폰, LCD 팔아서 외화 끌어들이면 우리 나라 전체가 먹고 사는 것이다.
    >
    > 그런 와중에 참견연대가 이건희 회장 들먹이고, 카드를 지원해라 마라, 불법 대선자금을 지원해서 회사가 손해를 입었네 마네... 등등이 얼마나 쓰잘데기 없는 소리냐.
    >
    > 너희가 진정 회사를 위한다면, 수원사업장, 기흥화성사업장, 구미사업장에 음료수 10만통 사와서 손수 나누어 주어라..
    >
    > 직원들의 노고는 아랑곳하지 않고, 마치 당연한 성과를 보는냥 흘려 보지 말고 뭐가 핵심인지를 똑바로 봐라..
    >
    > 어떻게 회사가 초일류가 되는지 아냐?
    >
    > 불법 대선자금 뿌리면, 초일류 되냐? SK, 현대, 대우, LG가 그래서 초일류가 됐냐?
    >
    > 삼성전자는 제조업체고, 제조업체는 제품이 좋아야 성공하는 거다.

  54. 이규성 2004/02/28 09:21  수정/삭제 댓글쓰기 댓글주소

    윤종용 회장님 왜 그런 졸장부 하이에나들과......
    참여연대-말이 좋아참여연대이고-정말 뭐 물을께 없을까?
    누구를 씹을까 그것으로 생을 살아가는 하이네들과.....

    한 위대한 경영자가 굶주린 하이네나들의 잔꾀에 넘어가신 것이
    정말 안타깝습니다.

  55. 오마이뉴스의 친일논란 조장, 불법선거 의혹...
    오마이뉴스의 친일논란 조장, 불법선거 의혹...


    오마이뉴스가 친일파들을 연달아 비난하는 기사를 내보내고 있어 불법선거
    를 획책하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됐다.


    오마이뉴스는 지난 2월 중순경, 대통령 선거당시 이회창 후보를 비방할 목적
    으로 허위기사를 작성해 불법선거혐의로
    유죄판결을 받은바 있다.

    불법선거 혐의로 구속기소된 오마이뉴스 오연호 대표역시 특정정당을 비방
    한 혐의로 유죄판결을 받은바 있다.


    그런 오마이뉴스가 국회의원 총선거를 앞두고 친일기사를 부풀리는 의도 자
    체가 불법탈법선거를 조장하려는 음모가 아니냐는 의혹이다.


    열우당이 행정력을 동원해 불법탈법선거를 지시했다는 괴문건의 내용에도 친
    일논란을 조장하라는 내용이 담겨있다


    친일논란을 부풀리는 오마이뉴스..하지만 불법을 저질렀던 불순한 과거의 이
    면을 유권자들은 확실히 들여다 봐야 할것이다.

  56. 한겨레 신문사 손석춘은 北의 남파간첩..
    한겨레 신문사 손석춘은 北의 남파간첩..





    한겨레 신문사 논설위원인 손석춘이란 작자가 오마이뉴스에 청와대의 수장인 노무현씨를 비난했다.

    현재 한겨레 신문사는 구독율이 조선과 동아일보 2개 언론사를 합친 5분의 1도 안돼는 저급한 호남지역언론사다.

    손석춘이란 작자는 이라크 파병을 결정했던 盧씨의 행동을 비난하면서 파병반대를 주장했던 북한 지도부의 결정이 옳았다고 한다.

    또손석춘은 청와대에 노무현같은 사람이 없어져야 한다면서
    청와대에는 조선인민공화국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