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ml version="1.0" encoding="UTF-8"?>
<rss version="2.0">
	<channel>
		<title>참여연대 이야기: &lt;안국동窓&gt; &#039;항명&#039; &#039;선전포고&#039;야말로 공안위협 행위에 달린 최근 댓글/트랙백 목록</title>
		<link>http://blog.peoplepower21.org/PSPD/</link>
		<description>대한민국 희망1번지, 통인동 132</description>
		<language>ko</language>
		<pubDate>Fri, 09 Jan 2009 14:46:15 +0900</pubDate>
		<generator>Textcube 1.7.5.1 : Risoluto</generator>
		<image>
		<title>참여연대 이야기: &lt;안국동窓&gt; &#039;항명&#039; &#039;선전포고&#039;야말로 공안위협 행위에 달린 최근 댓글/트랙백 목록</title>
		<url>http://blog.peoplepower21.org/attach/1/1365550657.jpg</url>
		<link>http://blog.peoplepower21.org/PSPD/</link>
		<width>320</width>
		<height>100</height>
		<description>대한민국 희망1번지, 통인동 132</description>
		</image>
		<item>
			<title>이상미님의 댓글</title>
			<link>http://blog.peoplepower21.org/PSPD/14896#comment12406</link>
			<description>전적으로 동의합니다.
전적으로 동의할 수 밖에 없는 내용의 글입니다.
사소하다면 사소한 문제를 부풀려서 입맛대로 퓨전요리하는 것에 재미를 붙인 언론이 이 문제의
핵심에 있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일 것입니다.

세계유일의 분단국가라는 사실을 등에업고 국가보안법폐지를 줄기차게 반대해온  수많은 애국자들의 애국심을 다시 한번 고취시켜주면서 땅에 떨어진 현정권의 지지률을 보궐선거 전에 다시 한번 더 추락시켜볼 요량이었던 제1야당이 그 두번째 핵심멤버일지도 모르죠.

고위공직자비리수사처등의 사안도 제대로 처리못하면서 법준수를 외치는 현여당또한 책임을 면할순 없겠죠.

아무튼 어이없는 일입니다. 
강교수에게 전합니다.~~
</description>
			<author>(이상미)</author>
			<guid>http://blog.peoplepower21.org/PSPD/14896#comment12406</guid>
			<comments>http://blog.peoplepower21.org/PSPD/14896#comment</comments>
			<pubDate>Tue, 18 Oct 2005 12:31:31 +0900</pubDate>
		</item>
		<item>
			<title>소리지기님의 댓글</title>
			<link>http://blog.peoplepower21.org/PSPD/14896#comment12427</link>
			<description>정말 편판적인 글이군요
전 부터 차변호사의 글을 읽어보면서 느낀점이 있다면 극단적인 편파 그자체라는 거죠. 현정권의 갖은 실수를 법률가의 입장에서 옹호하는 논리를 만드느라 정말 수고많습니다. 어찌 그리 검찰총장의 심정을 잘아시는지? 평생을 검찰 헌신하면서 어떻게 오른자리인데 차변호사말처럼 그렇게 사소한일에 자리를 내어놓았을까요? 검찰총장이 그리 단순한가요? 그럼 왜 그렇게 사소한일에 청와대나 정부여당은 한목소리를내고 법무장관은 통화상으로 합의가 안돼니 결국 문서를 통해서 지시를 내려야했을까요? 왜 한쪽 생각만하고 그리 편판적으로 말씀하시나요? 더구나 참여연대 스스로 법무장관의 검찰지휘권의 문제를 제기했다는데쪽팔리지않나요</description>
			<author>(소리지기)</author>
			<guid>http://blog.peoplepower21.org/PSPD/14896#comment12427</guid>
			<comments>http://blog.peoplepower21.org/PSPD/14896#comment</comments>
			<pubDate>Tue, 18 Oct 2005 21:25:12 +0900</pubDate>
		</item>
		<item>
			<title>이상미님의 댓글</title>
			<link>http://blog.peoplepower21.org/PSPD/14896#comment12428</link>
			<description>쪽팔리다뇨
차변호사의 어떤 부분의 말이 편파적이라는 것입니까?
제가 보기엔 전혀 없는데요... 
참여연대가 법무장관의 지휘권 문제를 논한적은 분명히 있지요. 그러나 누가봐도 정당하지 않았던  권력에 대해서 논했다고 해서 적법한 권한을 무시하자는 말을 한건 분명히 아니었을텐데요?
그리고, 편파적이라서 쪽팔릴것이란 말은 적절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편파적이어서 쪽팔리는 것이 아니라 양비론에 빠진 무관심이 더 쪽팔리는 것이라고 제 개인적으론 생각합니다. 
어떤 사안에 대해서 생각과 입장이 정확히 있다면 그것을 얘기할수 있는것이 민주사회 아니었던가요? 
쪽팔린다고 아무말도 못한다니, 대체 누가 누구한테 쪽팔린다는 말?

</description>
			<author>(이상미)</author>
			<guid>http://blog.peoplepower21.org/PSPD/14896#comment12428</guid>
			<comments>http://blog.peoplepower21.org/PSPD/14896#comment</comments>
			<pubDate>Tue, 18 Oct 2005 21:49:31 +0900</pubDate>
		</item>
		<item>
			<title>ㅉㅉㅉ님의 댓글</title>
			<link>http://blog.peoplepower21.org/PSPD/14896#comment12436</link>
			<description>사소한 발언이라구?
여순반란에 참여한 군인들이 다 남로당원인줄 아냐?
극소수의 군내 남로당원들이 군의 경찰에 대한 반감을 이용/선동해서 부대전체를 장악해버린게 여순반란이야..
강정구같은 넘들이 소수여도 위기시에는 엄청난 세력이 되어 사회혼란을 부추긴단다.

국체를 부정하는게 사소한 발언이라고 생각하냐?
강정구가 한말은 내 재산을 빼앗아서 공동소유로 하자는 것과 똑같은 말인데 이게 사소한 발언이냐?
옆집 강도짓해서 재산 빼앗아오자는 발언하구 강정구발언하구 다를게 뭐가 있니.</description>
			<author>(ㅉㅉㅉ)</author>
			<guid>http://blog.peoplepower21.org/PSPD/14896#comment12436</guid>
			<comments>http://blog.peoplepower21.org/PSPD/14896#comment</comments>
			<pubDate>Wed, 19 Oct 2005 06:53:05 +0900</pubDate>
		</item>
		<item>
			<title>흠님의 댓글</title>
			<link>http://blog.peoplepower21.org/PSPD/14896#comment12437</link>
			<description>적법한 권한행사였다?
법무장관의 지휘권행사는 적법한 권한이니까 괜찮다?

그럼 국회의 대통령탄핵소추는 부적법했냐?
또 대통령의 선거중립의무는 법에 없었냐?

대통령탄핵때 국민여론을 빙자해서 니네 주장을 정당화했지?맞지?
그렇다면 지금 강정구 구속수사 찬성이 압도적으로 많은데 그렇다면 국민여론따라야 
하는거 아니니?

너희들은 어떻게 된게 필요할때만 법치주의니?
</description>
			<author>(흠)</author>
			<guid>http://blog.peoplepower21.org/PSPD/14896#comment12437</guid>
			<comments>http://blog.peoplepower21.org/PSPD/14896#comment</comments>
			<pubDate>Wed, 19 Oct 2005 06:58:02 +0900</pubDate>
		</item>
		<item>
			<title>소리님의 댓글</title>
			<link>http://blog.peoplepower21.org/PSPD/14896#comment12441</link>
			<description>뭐가 쪽팔리나면...
이상미님께! 뭐가 쪽팔리나면..동일한 사안에 대해 이랬다 저랬다 말바뿌기를 한다는게 쪽팔리지않느냐는거고...그러한 일관성 조차 지키지못하고..그 변명또한 합리성을 상실한 채 편판적논리로만 일관한다는게 ..자기 스스로에게 쪽팔리지않느냐는 겁니다..어떤 망상에 사로잡혀서 모든 사물이 하나로만 보인다면 쪽팔리지 않을수도있겠죠. 하지만 내면의 양심에 물어보세요.반대의입장에서 자기스스로를 돌아본적있는지..참여연대 전체에게 하는말입니다.꼭 당신들만 진리인가요? </description>
			<author>(소리)</author>
			<guid>http://blog.peoplepower21.org/PSPD/14896#comment12441</guid>
			<comments>http://blog.peoplepower21.org/PSPD/14896#comment</comments>
			<pubDate>Wed, 19 Oct 2005 11:15:19 +0900</pubDate>
		</item>
		<item>
			<title>아침님의 댓글</title>
			<link>http://blog.peoplepower21.org/PSPD/14896#comment12451</link>
			<description>필요할때만 법치주의..?
&amp;lt;&amp;lt;하지만 법률에 근거한 수사지휘서가 신문 지상에 사진으로 보도된 투명한 절차는 서로 얼마나 당당한가&amp;gt;&amp;gt;

====&amp;gt; 하지만 헌법에 근거한 탄핵소추 진행이야말로 얼마나 헌법메카니즘에 충실하고 따라서 당당하지 아니한가?

이렇게 바꾸고나니 뭔가 느껴지는거 없냐

법규정에 있으면 뭔짓을 해도 된다는 게 니들 생각이자너.
국회의 탄핵소추권은 헌법에 없어서 맨날 촛불들고 뛰어댕겼니?
노무현이는 법에 선거중립의무가 없어서 지가 법을 어겨놓고도 잘못한거 없다고 빽빽 댔냐

참여연대는 시민단체면 시민단체 답게 순수성을 유지하거라.
당파성의 늪에 빠져서 허우적거리지 말고....
한심한 늠들..
특히 차병직 너 말이다..</description>
			<author>(아침)</author>
			<guid>http://blog.peoplepower21.org/PSPD/14896#comment12451</guid>
			<comments>http://blog.peoplepower21.org/PSPD/14896#comment</comments>
			<pubDate>Thu, 20 Oct 2005 00:48:15 +0900</pubDate>
		</item>
	</channel>
</rs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