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ml version="1.0" encoding="UTF-8"?>
<feed xmlns="http://www.w3.org/2005/Atom" xmlns:thr="http://purl.org/syndication/thread/1.0">
  <title type="html">의정감시센터: 인터뷰김기식-사무처장-이번-낙천낙선-리스트는-완결형-아닌-진행형에 달린 최근 댓글/트랙백 목록</title>
  <id>http://blog.peoplepower21.org/Politics/</id>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lang="ko" href="http://blog.peoplepower21.org/Politics/" />
  <subtitle type="html">국민이 뽑은 국회의원, 국민이 감시합니다</subtitle>
  <updated>2008-10-20T11:57:56+09:00</updated>
  <generator>Textcube 1.7.5 : Risoluto</generator>
  <entry>
    <title type="html">국회정상화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peoplepower21.org/Politics/10074#comment2325" />
    <author>
      <name>(국회정상화)</name>
    </author>
    <id>http://blog.peoplepower21.org/Politics/10074#comment2325</id>
    <published>2004-01-12T11:55:0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국회가 위치를 찾을때 까지 낙선운동을 전개해야 한다
참여연대가 당연히 해야 할 일이다. 
국회의원놈들 하는 꼬라지는 신물나도록 보았다, 다시는 2003년에 벌어진 개판이 일어나지 않도록, 이번에 확실하게 썩어빠진 놈들과 검은돈 받아 당선되려고 하는 놈들이 국회에 나가지 못하도록 해야한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김현욱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peoplepower21.org/Politics/10074#comment2338" />
    <author>
      <name>(김현욱)</name>
    </author>
    <id>http://blog.peoplepower21.org/Politics/10074#comment2338</id>
    <published>2004-01-12T16:24:1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정말정말 찬성입니다.....
전 시민단체가 이번물갈이의 당선운동을 지지하지않는다는 어느 한나라당후보의말을 듣고 정말 가슴아팠습니다...또 다시 이런 개같은 추악한 사람들이 득실거리는 정치판이 이어지겠구나하고생각하니  정말로 가슴이아팠습니다.
한편으로는 우리나라 국민의 의식수준이 정말로 이정도밖에 안되나하는생각도들고....특히 아직도 수구 보수주의를 우리나라의 없어서는안될사람이라고 생각하는 어느 지역사람 들이 정말로 밉습니다....제발 이번총선에선 모당에서 출마하면 다 찍어주는 그럼 사람이 되지 맙시다요......아마 이번에는 대구경북사람들의 의식수준이 많이 향상될거라고 믿습니다.
강원도 두메산골에서 30대 청년이..............
참여연대 화이팅..........
시민단체 화이팅.물갈이 화이팅.....
전격적으로 지지합니다.................
대한민국 만세~~</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기운센 천하장사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peoplepower21.org/Politics/10074#comment2341" />
    <author>
      <name>(기운센 천하장사)</name>
    </author>
    <id>http://blog.peoplepower21.org/Politics/10074#comment2341</id>
    <published>2004-01-12T17:01:5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힘내세요! 같이해요!
세상 꼭 바꿔 봅시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오덕희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peoplepower21.org/Politics/10074#comment2347" />
    <author>
      <name>(오덕희)</name>
    </author>
    <id>http://blog.peoplepower21.org/Politics/10074#comment2347</id>
    <published>2004-01-12T18:01:08+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정치단체화하고 있는 참여연대는 각성하라.
언제부터 참여연대가 정치단체인가 ?

당신들에게 이제부터 절대로 기부금 안낸다.

정치할려면 떳떳하게 개인별로 탈퇴하여 정당활동하라.

신성한 시민단체를 빙자하여 정치운동 하지말라

지금은 언론의 스포트라이트도 받고하니 좋을것 같아도

이것이 빌미가되어 당신들 참여연대는 그존재이유를 

상실할 것이다.

어느나라,어느시대에나 시민단체가 정치운동하여 그 순수성을

끝까지 지킨 예가 없음을 상기바란다.

이번 행동으로 당신들의 도덕성이나 순수성은 상실했다.

더이상 시민이란 &amp;lt;용어&amp;gt;를 사용하지 말라</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김구라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peoplepower21.org/Politics/10074#comment2352" />
    <author>
      <name>(김구라)</name>
    </author>
    <id>http://blog.peoplepower21.org/Politics/10074#comment2352</id>
    <published>2004-01-12T19:18:06+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오덕희님?? 뭡니까?
오덕희님? 부패 정치인들 추방하겠다는데....공정한 기준과 객관성을 말할것이지 성급하게 그런말 하지 마십시요....
</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김삿갓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peoplepower21.org/Politics/10074#comment2368" />
    <author>
      <name>(김삿갓)</name>
    </author>
    <id>http://blog.peoplepower21.org/Politics/10074#comment2368</id>
    <published>2004-01-12T23:40:49+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일확천금
이분이 텔레비젼 정치토론때 자주 나오는 참여연대 님 인것같네요.근데 TV
에서 볼때는 아주 미남인데 인터넷에서본 사진은 좀덜미남이군요.정말 수고

많으십니다.TV토론 나올적마다 마음으로부터 힘찬응원을 보냅니다. 낙선운
동하면 뭘하겠습니까.우리가 굶어죽게생겼는데 국회의원선거는 왜해야합니

까.누구를 위해서 선거를 하나요.국회의원이되면 일확천금이 차떼기로 왔다
갔다하는겁니까.그 부황난꼴을 보기위해서 생계를무릅쓰고 국회의원선거를

해야합니까. 낙선운동을 한다고해서 기업들이 국회의원에게 돈 안갔다 바친
다고 생각하십니까.내것벌어서 내것먹고 살아야죠 왜 남이 뼈빠지게 벌어놓

은 돈을뜯어먹습니까.이제는 기업과국회의원사이에 돈거래하는일이 절대로 
없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야만이 신바람나는선거에 온국민이다함께

마음놓고 참여할수있을것이고 국민으로부터 참으로 존경받는 의원님이될것
입니다.




 



</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김진상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peoplepower21.org/Politics/10074#comment2374" />
    <author>
      <name>(김진상)</name>
    </author>
    <id>http://blog.peoplepower21.org/Politics/10074#comment2374</id>
    <published>2004-01-13T10:43:46+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난 오덕희님의 의견에 동의합니다
참여연대등 시민단체가 선거혁멍을 하자는데는 누가 반대하겠습니까?

그러나 아무리 낙선(당선)자의 기준을 엄격히 하고,또한 객관화한다

하더라도 이것자체가 여러가지 잦대중 또 하나의 잣대에 불과한 것입니다

난,여성활당제네,비례대표제 정원 증가 등에도 반대합니다.

시민단체나 정당에서 아무리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더라도

다수 국민의 선택보다 정확하거나,시대상황을 반영하진 못합니다.

여성이 돈이 없어서 지역구에는 경쟁력이 없다고 하는데 

정말 그렇다면 시민단체에서는 돈안드는선거,철저한 선거감시등이

진정한 시민단체의 역활이 되어야할 것입니다.

또한 비례대표제 증원 운운등도 참심하고,정말 국회의원에 적당한

인물이라고 자임하면 나서면 당선될 것이고,또한 비례대표 의원은

누가 정합니까? 어&amp;amp;#51780;던 밀실에 앉은 몇몇 정당 리더들입니다

또한 직접 선거에 임하여 진짜 표밭의 민심을 알아야 이것을 정책에

반영하지,현학적인 이론으로 정치를 하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각분야의 학자들을 국회의원으로 만들면 잘되야 할것아닙니까?

끝으로 절대로 시민단체는 선거공영감시,돈안드는 선거이외의 선거활동에

개입하면 안됩니다.

시민단체에서 어&amp;amp;#51760;서 국민의 진정한 선택권을 사전에 재단하려하는지

정말 이해할수 없습니다.

그러니 요즘 시민단체가 정치단체화되었다는 오해를 받는것입니다

당신들의 기준이나 이념이 다 옳은것은 아님을 명심바랍니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소설같은...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peoplepower21.org/Politics/10074#comment2376" />
    <author>
      <name>(소설같은...)</name>
    </author>
    <id>http://blog.peoplepower21.org/Politics/10074#comment2376</id>
    <published>2004-01-13T11:32:51+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오덕희님 보셍

만일 그야말로 순수한 엔지오 활동을 원하신다면
아름다운재단이나 가게 혹은 사회복지분야에서 활동하시면 됩니다.
^^
참여연대는 그런 단체가 아니라 권력감시를 위해 활동하자나요.
각자 원하는 바에 맞추어서 후원도 하고 그러면 좋죠
저는 국회의원들 갈아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참여연대 지지~</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김..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peoplepower21.org/Politics/10074#comment2382" />
    <author>
      <name>(김..)</name>
    </author>
    <id>http://blog.peoplepower21.org/Politics/10074#comment2382</id>
    <published>2004-01-13T19:21:42+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낙선대상
최근 민족문제 연구소에서 준비 하고 있는 친일인명사전 이 있다.민족문제 연구소에서 조사한 자료 이외에도 친일반민족 행위자들이 애국자로 둔갑하여 악랄한 죄악상을 저지런 자들이 있고, 그의 후신이라 할수 있는 자들이 버젓이 이나라 국회에서 활동하고 있다. 그러한 자들도 이제는 낙선 대상자에 올라야 하지 않을까?. 아비가 매국노라 해도 그 자식이 매국을 반드시 이어받았다고는 할수없는 일이다. 능력이 있다면 무엇을 한들 나무라겠는가? 
그러나 조상의 죄상을 감추고, 역사를 왜곡하는것에 앞장서는 꼬락서니를 공공연하게 연출하는것을 두고만 볼것인가?
세상이 다 아는일 아닌가? 참여연대의 진정한 모습을 보고 싶다.!</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아줌마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peoplepower21.org/Politics/10074#comment2935" />
    <author>
      <name>(아줌마)</name>
    </author>
    <id>http://blog.peoplepower21.org/Politics/10074#comment2935</id>
    <published>2004-02-06T09:53:33+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대한민국 화이팅
김기식 사무처장님 !
정말 정말 힘내세요.</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시민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peoplepower21.org/Politics/10074#comment6002" />
    <author>
      <name>(시민)</name>
    </author>
    <id>http://blog.peoplepower21.org/Politics/10074#comment6002</id>
    <published>2004-04-20T15:49:20+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이제그만
이제 그만하시지요
당신네들이 작성한 명단 보고있으면 
이나라는 그의 썩은 고기덩어리라고 밖에 볼수 없더군요
부정부패, 비리 선거법 위반이라도 개혁한다면 모든것이 용서가 되나요
내가 알고 있기로는 유시민의원은 선거법 위반으로 벌금형까지 받은걸로 아는데..
그리고 국회에서 의장 단상점거하고 신발던지고 그런사람들은 의회를무시하는 의회민주주의를 무시하는 사람들아닌가요??
혹시 당신들이 주장하는 낙선자 운동이 노대통령이 말한 시민혁명과 맥을 같이 하는건 아닌지 의심이 가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과연 시민연대가 그럴 권리와 권한이 있는지?
왜 국민들의 선택할 권리를 무시하고 당신들이 정한 사람들이 낙선이 되어야 하는지 정말 알수가 없네요.
당신들과 의견을 같이 하니까 당선이 되어야 하고 당신들과 의견을 달리하니까 낙선되어야 하나요????
김기식 사무처장이 말하는 과연 정치개혁이 무엇인지 일반 국민들에게 
설명한번 해보시지요. 
농촌의 일반 서민들이 어촌의 일반시민들이 과연 당신들이 말하는 정치개혁이 올바르다고 다 인정할까요??
그분들이 바라는 정치개혁은  그런게 아닙니다. 낙선자 명단 발표하고 
탄핵 했다고 낙선자 리스트에 들어가고 낙선자 명단에 올라가는 그런건 원치 않습니다.
그분들은 좀 세상불공평하게 살아가지 않게하고 좀 잘살게하고 부당한 대우받지 않기를 원합니다.
왜 대통령이 탄핵되었는지 왜 국회의원이 탄핵을 하게 되었는지 
이유부터 설명해야지 
앞뒤 다 떨어버리고 탄핵이 마치 민주주의를 부정하고 탄핵을 하면 독재국가인양 말하는 시민연대는 어느나라 국가입니까//
아마 이번 선거에서 봤을겁니다.
국민은 탄핵보다 자신들을 더 편하게 살아갈수 있도록 할수 있는 후보를 선택했습니다. 그런데 시민연대는 아직도 탄핵이 잘못되었다고 합니다.
왜 당신네들이 지지하는 절대권력자가 권력을 잃을지도 모르기 때문에 
그렇게 되면 당신네들이 시민이란 이름으로 권력을 휘두를수 없기때문에
너무 억울하니까.....
다시한번 묻고싶은건 국민의 70%가 탄핵에 반대했다고 하지만 
국민의70%가 대통령 사과을 원했습니다.
그러면 그 대통령은 민의를 따랐고 국회의원들만 민의를 무시했나요???
그 대통령으로 인해 무고한 시민 한사람이 자살했어요??
민의를 무시한 대통령의 세치 혀로 인해 한 생명이 목숨을 버렸습니다.
그럼 그건 정당한건가요??
전 도무지 이해가 안갑니다.
과연 누가 먼저 민의를 무시하고 누가 먼저 이런 일을 촉발 시켜는지 참 궁금합니다.
시민연대는 대답좀 해줬으면 하네요.
또 그런 대통령에 대해 시민연대는 말한마디 하지않고 그런 대통령을 옹호하는 국회의원들 특히 국회의장 점거하고 농성하며 신발던지고 서류던지던 그런 국회의원들은 정당하가요???
</summary>
  </entry>
  <entry>
    <title type="html">방문객님의 댓글</title>
    <link rel="alternate" type="text/html" href="http://blog.peoplepower21.org/Politics/10074#comment106620" />
    <author>
      <name>(방문객)</name>
    </author>
    <id>http://blog.peoplepower21.org/Politics/10074#comment106620</id>
    <published>2007-01-27T20:32:43+09:00</published>
    <summary type="html">글 잘보고 갑니다.
게시글 잘보고가요.
오늘하루도 보람차게 보내시길....

글은 인터넷에서 자신을 나타내는 유일한 모습입니다.
상대에게 상처를 주기보다 같이 즐거워 할 수 있도록....
 </summary>
  </entry>
</feed>
